본문 바로가기
축구이야기/카타르월드컵

2022 카타르 월드컵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최종 명단 등번호

by J풋볼 주인장 2022. 11. 22.


이번에는 영원한 무적함대 현 피파랭킹 6위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최종명단입니다.

스페인은 탑클래스 선수들로 세대 교체를 성공하여, 매우 어리지만 유망한 선수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 월드컵이 될 수 있었던 PSG 세르지오 라모스 선수와 맨유의 수호신 다비드 데 헤아, 리버풀의 티아고 알칸타라 선수는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국대 최종명단에 부름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FC 바로셀로나의 영건들인 파블로 가비, 안수 파티, 페란 토레스, 페드리 선수가 눈에 뛰는데요. 스페인쪽에서는 엔리케 감독이 바르샤 출신이어서 타 팀 대비 편애하여 많이 뽑은 것이 아니냐라는 말도 돌고 있긴 합니다.

그러나 최종명단에 승선한 선수들은 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매우 유망한 선수들이라서 그렇게 신경쓰는 분위기는 아닌가 봅니다.

젊고 강한 미드필더 진에 2010 남아공 월드컵 우승 주역인 FC 바로셀로나의 세르지오 부스케츠 선수가 버텨주면서 공수 밸런스를 잘 잡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스페인도 정통 9번 스트라이커의 무게감이 다소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야레알의 제라드 모레노 선수는 최종명단에 승선하지 못했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알바로 모라타 선수가 얼마나 제 몫을 해줄지가 관건이 될 거 같습니다.

스페인은 죽음의 조인 E조로 24일 코스타리카전, 28일 독일전, 2일 일본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경기일정 상 E조 최약체로 볼 수 있는 코스타리카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16강 진출이 다소 유리할 거 같긴합니다.

16강 진출시 F조 1위, 2위와 맞붙을 예정입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또 돌아오겠습니다.